반응형
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관리 메뉴

정이든 정보노트

Vaganova method 본문

카테고리 없음

Vaganova method

J이든 2021. 2. 5. 13:16
반응형

아그리파 바가노바 (출처 구글검색)

1) 바가노바 메서드의 탄생 배경

VAGANOVA METHOD는 Agrippina Vaganova가 개발 한 클래식 발레 교육도구입니다. 그녀는 고전 발레 예술을 가르치기 위해 개선된 강의 계획서를 만들었습니다. 그 기원은 Imperial Ballet School 강사의 교수법에서 파생됩니다. 1948 년에 Vaganova는 "The Foundation For Dance"(일반적으로 "러시아 고전 무용의 기본 원리"로 알려진)라는 제목의 책을 저술했습니다. 이 책은 발레 기술과 교육학에 대한 그녀의 아이디어를 설명했습니다.

Vaganova 방법은 Agrippina Vaganova가 설립 한 고전 발레를 가르치는 방법입니다.

 

2)교수로서의 바가노바

Vaganova는 상트 페테르부르크에 있는 Imperial Ballet School의 학생으로 1897 년 학교 모회사 인 Imperial Russian Ballet과 전문적으로 춤을 추기 위해 졸업했습니다. 그녀는 교수 경력을 쌓기 위해 1916 년 댄스에서 은퇴했습니다. 1917 년 러시아 혁명 이후, 그녀는 1921 년에 교사로 학교에 돌아왔지만 당시 소련 정부에 의해 레닌 그라드 안무 학교로 재건되었습니다. 러시아 제국 발레단도 해체되어 소련 발레단으로 재건되었습니다.

교사로서 Vaganova는 다른 러시아 무용수 및 교사의 영향뿐만 아니라 프랑스어, 이탈리아어 및 기타 방법의 요소를 융합하여 고전 발레 훈련 방법을 고안했습니다. 이 방법은 Vaganova 방법으로 전 세계적으로 알려졌으며 그녀는 역사상 가장 유명한 댄서 중 일부를 교육하면서 학교의 책임자가되었습니다. 30 년 동안 그녀는 발레와 교육학을 가르치며 바가 노바는 정확한 기술과 교육 시스템을 개발했습니다.

Vaganova 방법의 신조에는 허리의 힘과 팔의 가동성, 그리고 발레에 필요한 힘, 유연성 및 지구력의 개발이 포함됩니다. 그녀의 작업의 대부분은 고전적인 pas de deux를 수행하는 댄서의 능력과 그러한 공연에 필요한 기술에 초점을 맞추 었습니다. 교육 훈련 측면에서 Vaganova는 교사의 교육, 특히 언제 무엇을 가르 칠지, 얼마나 오래 가르 칠지, 얼마나 많은 양을 가르 칠지에 대한 정확성에 주의를 집중했습니다. 1948 년에 Vaganova는 "The Foundation For Dance"(일반적으로 "러시아 고전 무용의 기본 원리"로 알려진)라는 제목의 책을 저술했습니다.

이 책은 발레 기술과 교육학에 대한 그녀의 아이디어를 설명했습니다. 1951 년 Vaganova가 사망 한 후 그녀의 교수법은 Vera Kostrovitskaya와 같은 강사에 의해 보존되었습니다. 1957 년에 학교는 그녀의 업적을 인정받아 Vaganova Ballet Academy로 이름이 변경되었습니다. 오늘날 Vaganova 방법은 러시아에서 발레를 가르치는 가장 일반적인 방법입니다. 또한 유럽과 북미에서도 널리 사용됩니다. Vaganova Ballet Academy는 지금은 Mariinsky Ballet으로 알려져 있지만 전 러시아 제국 발레단의 부 학교입니다.

 바가노바발레단 (출처 구글검색)

3) 바가노바 메서드의 특징과 이해

Vaganova는 몸 전체의 춤을 강조하여 팔, 다리, 몸통 사이의 조화로운 움직임을 촉진했습니다. 그녀는 몸통이 모든 동작의 기초라고 믿었기 때문에 댄서의 몸통을 강화해야 했습니다. 그녀가 이 부위에 대해 처방 한 한 가지 운동은 첫 번째 자세에서 발로 겹치는 운동이었습니다. 이것은 일종의 활이며, 발을 옆으로 돌리는 동안 수행됩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이 작업을 하는 동안 균형을 잡고 움직임을 제어하는 것은 어렵지만, 꾸준한 연습을 통해 댄서들은 매우 강한 복근과 등 근육을 개발하여 다른 모든 동작에 도움이되었습니다.

Grinnell College 웹 사이트에서 Vaganova 학생 Natalia Dudinskaya는 이 방법을 다음과 같이 설명했습니다. “단일 스타일, 단일 춤 '필기'는 움직임의 조화로운 가소성과 팔의 표현력에서 가장 명확하게 나타납니다. 뛰어난 반응성과 유연성, 그리고 동시에 고상하고 자연스러운 머리 위치가 바로 'Vaganova School'의 특징입니다.” 무용수의 발 위치를 검사하는 것 외에도 Vaganova는 움직임 중 팔의 위치에 세심한 주의를 기울였습니다. 그녀는 댄서의 팔이 단순히 움직임을 장식하는 것이 아니라 높은 점프와 회전에서 댄서를 도와야한다고 믿었습니다. 이 방법은 20 세기 무용수 인 미하일 바리시니코프의 기술에서 볼 수 있습니다. 미하일 바리시니코프는 겉보기에는 불가능해 보이며 종종 뚜렷한 준비 없이 공중으로 높이 뛰어오릅니다. Baryshnikov는 Vaganova 방법으로 훈련된 모든 무용수에게 공통적인 특성인 다리를 구부리지 않고 몸을 들어 올리기 위해 팔을 사용했습니다.

Vaganova는 수업 중 직관과 즉흥에 의존하는 대신 각 세션을 미리 엄격하게 계획했습니다. 따라서 그녀의 수업은 빠르게 진행되어 댄서에게 어렵고 흥미로운 루틴을 안내했습니다. 또한 각 운동의 이유를 설명하여 학생들이 필요한 단계를 수행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올바른 형식을 설명하고 운동의 목적을 설명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또한 그녀는 종종 학생들에게 단계가 올바르게 수행되지 않은 이유를 서면으로 설명하도록 요청하여 그들이 잘못하고 있는 일과 잘못을 수정하는 방법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Vaganova는 또한 학생들에게 수업에서 배운 새로운 단계 조합을 만들도록 요청함으로써 학생들의 창의력을 키웠습니다.

Volkova는 교사로서 Vaganova는 학생을 말로 거의 칭찬하지 않았거나 움직임이 잘 수행되었다고 말했습니다. 대신 그녀는“이제 공개적으로 그 단계를 수행할 준비가 되었습니다.”라고 침착하게 말할 것입니다. 그녀는 항상 위엄 있고 침착하며 조용했으며 그녀의 태도는 학생들로부터 자연스러운 존경심을 불러일으켰습니다. Vaganova는 1931 년부터 1937 년까지 오페라 및 발레 국립 아카데미 극장 (이전의 Mariinsky)의 책임자였습니다. 그녀는 계속해서 고전적인 전통을 고집했지만 완전히 새로운 버전의 백조의 호수를 포함한 혁신적인 안무도 도입했습니다. 그 당시 전통 발레는 너무 보수적이고 창의적으로 정체되어 있다는 공격을 받았으며 안무가는 중요한 역사적 주제, 드라마틱하고 잘 발달된 플롯, 예술적으로 묘사되었지만 사실적인 캐릭터로 작업하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Vaganova는 성공했지만 그녀는 고전적인 전통을 포기하지 않고 새로운 스타일은 고전적인 운동에서 이끌어야하며 그 춤은 인간의 감정과 행동에서 흘러나와 이를 반영해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그녀의 영향으로 성장한 러시아 춤 학교는 엄격하게 계획된 수업, 거장 기술 및 각 운동에 대한 의식적인 인식을 강조했습니다. 또한 복잡하고 민첩하며 다양하고 광범위하며 빠른 힘과 움직임에 중점을 두었습니다. 팔과 머리는 단순한 장식용 부속물이 아니고 신체 전체의 움직임에 필수적인 부분이며 신체의 안정성, 힘, 퍼포먼스를 보여주는데 필요한 파워까지 관여한다고 했습니다.

 

4) 바가노바의 업적과 영향력

vaganova “우리 시대의 위대한 발레 교육가 중 하나” Vaganova의 책 The Basic Principles of Classical Ballet은 1946 년까지 영어로 번역되지 않았습니다. 그전에 Vaganova는 서양에서 거의 알려지지 않았지만이 책은 그녀와 그녀의 방법에 새로운 관심을 불러일으켰습니다. 발레 10 년에 베라 볼 코바는 러시아 무용가의 저서가 “우리 시대의 위대한 발레 교육자 중 한 명으로 그녀를 서양 세계에서 확립했다”라고 썼습니다.

Vaganova는 1922 년부터 죽을 때까지 가르치는 자리에서 Marina Semenova, Natalia Kamkova, Galina Ulanova, Olga Mungalova, Tatyana Vecheslova, Irina Kolpakova, Olga Lepeshinskaya, Olga Iorden, Feya Balabina, 그리고 나탈리아 두딘 스카 야. 그녀는 또한 1934 년에 출판되어 모든 소련 발레 교육의 표준이 된 그녀의 책인 클래식 발레의 기본 원리를 통해 남성 무용수들에게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Vaganova는 1951 년 11 월 5 일 Leningrad에서 사망했지만 댄서이자 교사로서의 그녀의 유산은 여전히 남아 있으며 오늘날까지도 발레에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교사로서 Vaganova는 친절하고 격려를 많이 해주는 선생님이었지만 정확성, 세부 사항에 대한 관심, 집중력 및 노력도 요구했습니다. 그녀는 또한 학생들이 끊임없이 배우도록 격려했습니다. 그녀의 발레 업적을 기리기 위해 Leningrad State Ballet School은 그녀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습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