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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이든 정보노트

포인트 슈즈 발레 (토슈즈 발레) 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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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인트 슈즈 발레 (토슈즈 발레)

J이든 2021. 2. 5. 19: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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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기서 포인트 슈즈라고 함은 일명 토슈즈로 많이 알고 있는 발레 전용 슈즈입니다.

 

포인트 슈즈가 만들어진 역사

포인트 슈즈는 댄스 역사에서 매우 중요한 부분이었습니다. 발레리나는 발가락 끝에서 일어나는 능력으로 완전히 새로운 수준으로 춤을 추는 능력을 갖게 되었습니다. 포인트 슈즈의 등장으로 여성 댄서의 기술이 확장되어 놀랍도록 가벼워 보이는 모습을 만들고 대담한 느낌을 더하게 되었습니다. 무용가들은 예전부터 발끝을 뻗어 왔지만, 처음으로 기록 된 포인트 슈즈의 공연은 아마도 1815 년과 1830 년 사이에 영국과 프랑스에서 열린것으로 추정됩니다. 이것은 Catherine de Medicis가 1581 년에 첫 발레를 창설한 지 240 년 후인 시기입니다. 프랑스의 루이 6 세 왕이 1661 년 왕립 무용 아카데미(RAD)의 창립을 명령했을 때 무용수들은 무도 회장에서 춤을 췄습니다. 무대에서 공연을 시작하자 청중은 다른 시각을 갖 게되었고 발의 모습이 더욱 중요해졌습니다. 나중에 안무가들은 옆으로 움직이는 것에 더 관심을 갖게 되었고 다리를 뒤집는 개념을 만들었습니다. 1726 년 Marie Camargo는 파리 오페라 발레단에서 데뷔하고 중계인을 소개했습니다. 처음에 그녀는 다른 사람들이 신는 굽이 달린 신발을 신고 춤을 췄고, 곧 그녀의 복잡한 점프를 위한 더 나은 발판을 제공하는 평평한 신발로 교체했습니다. 프랑스혁명은 댄스 웨어의 변화를 가져왔습니다. 발레리나들은 파리 오페라의 의상을 딴 타이츠와 슈즈를 신고 등장합니다. 묶인 리본이 달린 플랫 발레 슈즈가 표준이 되었습니다. 발가락 아래에 주름이 있는 이 짧은 밑창 슈즈보다 유연한 슈즈에 대한 요구에 부응하여 개발되었습니다. 새 슈즈를 사용하면 발이 완전히 뻗어 나가고 점프와 회전이 가능했습니다. 그들은 첫 번째 포인트 슈즈가 만들어진 기초가 되었습니다.

 

포인트 슈즈를 사용한 발레 공연

혁명 기간 동안에는 많은 무용수와 안무가가 파리 오페라를 떠나 영국과 유럽의 다른 지역에서 공연했습니다. 이 이민자 중 한 명은 1794 년 리옹에서 제작 한 날아다니는 기계의 개념을 도입 한 Charles Didelot이었습니다. Didelot의 장치는 댄서들이 위로 휘젓기 전에 발가락에 가볍게 서서 미묘한 모습을 묘사 할 때 가벼운 모습을 만들어 냈습니다. Didelot의 비행 기계는 1796 년 런던에서 열광적으로 받아 들여졌습니다. 연극 춤이 발전함에 따라 여성은 더욱 더 동작이 과감해 지게 되었고, 청중은 숨겨진 와이어의 도움을 받아 무대를 가로 질러 공중을 날아 다니는 것과 같은 동작을 수행하는 것을 보는 것을 좋아했습니다. 무용수가 발끝으로 착지했을 때 팬들은 환호했습니다. 이 관객들의 호의적인 반응은 안무가들이 자신의 스타가 더 높은 위치에 머무를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하도록 이끌었습니다. 발레리나는 다회전 피루엣, 점프 및 도약을 시도하며 점점 더 과감하고 도전적인 기술을 연마해 나갔습니다. 와이어를 사용하지 않고 포인트 슈즈 위에서 춤을 추려는 시도는 아직 시행되지는 않았습니다. 발레리나들은 곧 반 포인트에서 점점 더 높이 상승함으로써 완전히 펴진 발가락 끝에서 균형을 잡을 수 있음을 발견해냈습니다. 발가락 끝에 거의 발레리나의 발 모양이 발견되었지만, 이러한 발견은 무중력이라는 느낌의 환상을 주기 위해 발가락 끝으로 짧게 포즈를 취한 것보다 약간 더 많이 사용되게 되었습니다.

 

포인트 슈즈의 첫 등장

1832 년 Marie Taglioni는 La Syphide의 첫 공연에서 포인트 슈즈가 등장합니다. 그녀의 공연은 포인트 슈즈 발레를 본질적인 안무 요소로 사용했습니다. Taglioni가 착용하는 것과 유사한 포인트 슈즈는 개인 수집가가 보존했습니다. 조사해보면, 그들은 끝 부분이 무겁게 다듬어진 부드러운 새틴 슬리퍼에 지나지 않는 것처럼 보입니다. 그들은 발가락을 보호할 상자가 없었고 발을 지탱하는 유연한 가죽 밑창이 특징이었습니다. 측면과 발가락 부분을 다듬어 주면 슬리퍼의 모양이 유지됩니다. 그들은 본질적으로 새틴과 가죽으로 된 적당한 크기의 튜브로 발가락을 묶어 착용자의 발 모양을 거의 알아볼 수 없게 균일하고 좁은 뾰족한 포인트로 압박했습니다.

 

포인트 슈즈의 발전

이탈리아 무용 마스터 카를로 블라 시스 (Carlo Blasis)의 발레리나들에게 깊은 인상을 받은 러시아인들은 엔리코 세 체티 (Enrico Cecchetti)에게 이탈리아 기술을 가르쳐달라고 초대했으며, 이후에는 자신의 기술 요소와 프랑스 기술을 결합하여 현재 러시아 스타일로 알려진 것을 형성했습니다. 이탈리아 기술 외에도 러시아인은 이탈리아 포인트 슈즈도 받아들였습니다. 이탈리아 신발은 바닥이 더 평평하고 튼튼했습니다. 그들은 또한 더 강한 밑창과 더 많은 직물 층으로 만들어진 토 박스를 가지고 있습니다. 포인트 슈즈 발레가 퍼지면서 기술의 변형이 나타나기 시작했습니다. 예를 들어, 이탈리아 인은 봄이 오면 뾰족하게 올라가는 경향이 있었지만 러시아인은 부드럽게 굴러갔습니다.

이러한 발전에 이어 1932 년 New Ballet Russe의 "베이비 발레리나"가 pointe에서 수행 한 기술의 추가 기술이 이어졌습니다. 십 대 발레리나 Irina Baronova와 Tamara Toumanova는 pointe에서 64 개의 fouettes, 6 개의 알려지지 않는 pirouettes 및 확장된 균형을 수행했습니다. 청중은 환호했습니다. 이 회사는 이러한 새로운 모습을 포인트 슈즈 발레에 통합하기 위해 클래스를 재구성했습니다. 세기 중반에 무용수의 발에 대한 기술적 요구를 수용하기 위해 포인트 슈즈의 토 박스가 상당히 단단해졌습니다. 그러나 더 단단한 신발을 만드는 과정에서 신발 제작자는 유연성이 거의 없는 뾰족한 신발을 생산하여 댄서가 바닥에 닿는 느낌을 갖기 어렵습니다.

 

현대의 포인트 슈즈

현대 발레 기술의 지속적인 진화로 인해 포인트 슈즈 제조업체는 수십 년 동안 끊임없이 실험을 시작했습니다. 그 결과 댄서가 더 높이 점프하고, 더 빠르게 움직이고, George Balanchine과 같은 안무가가 사용하는 점점 더 어려워지는 포인트 슈즈 발레 기술을 완성할 수 있도록 다양한 스타일과 모양의 매우 강한 것부터 소프트한 것 까지 다양한 포인트 슈즈 디자인이 탄생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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