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이든 정보노트
뼈대있는 고양이 브리티시 숏헤어 본문
브리티시 숏헤어 ( British Shorthair)는 전통적인 영국 국내 고양이의 혈통이 뚜렷한 품종으로, 독특한 몸매, 빽빽한 털, 둥글고 넓은 얼굴을 가지고 있습니다. 가장 익숙한 색상은 "British Blue"로, 단색의 회색-파란색 코트, 주황색 눈, 중간 길이의 꼬리가 있습니다. 이 품종은 얼룩무늬와 컬러 포인트를 포함하여 다양한 색상과 패턴으로도 개량되었습니다. 알려진 고양이 중에 가장 오래된 품종 중 하나입니다. 현대에는 영국의 Governing Council of the Cat Fancy (GCCF)에 의해 등록된 대로 자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혈통이 있는 품종으로 남아 있습니다. 매년 GCCF에 등록된 모든 새끼 고양이의 4 분의 1이 브리티시 쇼트 헤어 (British Shorthairs)로 영국에서 영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혈통 고양이가 되었습니다. 품종의 성질이 좋고 비교적 차분한 기질은 특히의 존 테니얼의 유명한 그림에 대한 영감을 주었고,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에 등장도 합니다.
브리티시 숏헤어 고양이의 뿌리깊은 역사
브리티시 숏헤어의 기원은 서기 1 세기로 거슬러 올라가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고양이 품종 중 하나입니다. 이 고양이들은 캠프에서 뱀, 생쥐, 곤충을 없애기 위해 그들을 키워 준 로마인에 의해 수입되었습니다. 이 고양이들은 유럽지역의 살쾡이 개체군과 교배되었습니다. 수세기 동안 자연적으로 고립된 그들의 후손들은 그들의 섬의 조건을 더 잘 견디기 위해 짧지 만 매우 두꺼운 털을 가진 독특하며 크고 튼튼한 고양이로 발전했습니다. 예술가의 표현을 바탕으로 현대 British Shorthair는 이 초기 유형에서 변형되지 않았습니다. 이 유형의 가장 좋은 예에 대한 선택적 번식은 19 세기에 시작되어 "브리티시 블루"또는 "잉글리시 숏헤어"라고 하는 청회색 변종을 개발하는 데 중점을 두었습니다. 일부 소식통은 영국의 예술가이자 선구적인 고양이 애호가 인 Harrison Weir 가 품종 표준화의 초기 개념을 직접적으로 정의했습니다. 새로운 British Shorthair는 Weir가 주최하고 1871 년 런던의 Crystal Palace에서 개최된 최초의 고양이 쇼에서 선보였으며 큰 인기를 얻었습니다. 새로 수입된 페르시아 및 기타 장모 품종의 출현과 함께 1900 년대에 이르러 브리티시 쇼트 헤어는 호감을 얻지 못했고 제1 차 세계 대전으로 인해 번식 재고가 매우 희귀 해졌습니다. 적어도 부분적으로 이를 완화하기 영국 쇼트 육 종가 들은 혈통에 페르시아 혼합했습니다. 당시 생산된 장발 고양이는 페르시아 번식 프로그램에 포함되었습니다. 파란색을 띤 모든 고양이는 다음과 같은 변형으로 함께 평가되었습니다. 사실상 단일 품종. 블루 쇼트 헤어 (Blue Shorthair)는 영국의 러시안 블루의 교배도 흔하게 시행되었습니다. 전쟁 후 GCCF는 품종 표준을 유지하기 위해 3 세대 페르시아/브리티시 숏헤어의 교배종만 받아들이기로 결정했습니다. 이 페르시아와 러시아 블루가 교배에 재 도입된 후로 순수 번식 종에 또 다른 종으로 많아졌습니다. 브리티시 숏 헤어는 브리티시 블루와 유전적으로 관련이 없지만 외모가 매우 유사한 고양이로 알려져 있습니다.
기품 있는 브리티시 숏헤어의 외모
브리티시 숏 헤어 (British Shorthair)는 넓은 가슴, 둥근 발과 튼튼한 두꺼운 다리, 중간 길이의 뭉툭한 꼬리를 가진 비교적 강한 외모의 큰 고양이입니다. 머리는 비교적 크고 둥글며, 짧은 주둥이, 넓은 뺨 (눈에 띄는 턱이 생기는 모습은 성숙한 남묘에게서 두드러집니다.)과 어두운 구리 빛 오렌지색의 눈과 크고 넓은 모양이 귀가 특징입니다. 브리티시 블루 변종은 브리티시 숏 헤어와 밀접하게 관련된 품종 인 회색 스코틀랜드 폴드와 혼동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쇼트 헤어는 뾰족한 삼각형 귀를 가지고 있는 반면 폴드는 더 부드럽고 접힌 귀를 가지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고양이 품종에 비해 성숙 속도가 느리며 약 3 세에 완전한 신체 발달에 도달합니다. 비정상적으로 국내 고양이들 사이에서 그들은 눈에 띄게 수컷과 암컷의 크기가 다른 품종이며, 수컷은 평균 4.1~7.7 kg이고 암컷은 3.2~5.4 kg입니다. 브리티시 숏헤어의 털과 색상 브리티시 쇼트 헤어의 코트는 이 견종의 특징 중 하나입니다. 매우 조밀하지만 밑 털이 없습니다. 따라서 질감은 털이 많거나 푹신하지 않고 플러시 한 느낌을 주며, 움직일 때 고양이의 몸 위로 눈에 띄게 부서지는 단단하고 뻣뻣한 질감의 털이 있습니다. 브리티시 블루는 여전히 가장 친숙한 변종이지만 브리티시 숏헤어는 다른 많은 색상과 패턴으로 개발되었습니다. 검은색, 파란색, 흰색, 빨간색, 크림색, 은색, 황금색, 그리고 가장 최근에는 계피 색상이 있습니다. GCCF, FIFe 및 TICA는 CFA 표준에서 허용하지 않는 초콜릿과 묽은 라일락도 허용합니다.
브리티시 숏헤어의 성격
그들은 느긋하고 품위있는 품종으로 활동성이나 장난기가 많지는 않지만, 다정하고 주인에게 헌신적이므로 동물 조련사들이 가장 좋아하는 품종입니다. 그들은 상당한 양의 신체적 상호 작용을 견딜 수 있기 때문에 다른 애완동물 및 어린이 주변에서 안전한 경향이 있지만 일반적으로 태우거나 운반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습니다. 그들은 최소한의 손질만 필요하고 실내 전용 고양이로 잘 지냅니다. 그러나 식단에 주 의를 기울이지 않으면 비만에 걸리기 쉽습니다.
브리티시 숏헤어의 일반적인 건강상태
영국 품종위원회는 브리티시 쇼트 헤어를 수명이 14-20 년인 장수 고양이로 간주합니다.영국의 병원으로부터 수의사 데이터가 11.8 년의 평균 수명으로 보고되었습니다. 브리티시 숏 헤어의 82 % 는 10 년 이상 살았고 54 % 는 12.5 년 이상 살았습니다. 비대성 심근 병증 (HCM)은 품종에서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329 마리 이상의 고양이를 대상으로 한 덴마크 유병률 연구에 따르면 수컷의 20.4 % 와 암컷의 2.1 %가 HCM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여기에 수컷의 6.4 % 와 암컷의 3.5 %가 모호하다고 판단되었습니다. 이 품종은 다낭성 신장 질환 (PKD)의 위험이 높은 것으로 생각됩니다.
잠재적인 질환
다낭성 신장 질환: 이 질병은 고양이의 신장에 낭종을 형성하여 장기 부전을 유발합니다. 다낭성 신장 질환 유전자 검사 또는 초음파를 통해 검출 될 수 있다. 다낭성 신장 질환에 대한 치료법은 없지만 그 영향과 진행을 완화할 수 있는 약물이 있습니다.
심근 병증: 심장 근육이 두꺼워 져서 펌핑되는 혈액의 양을 제한하여 혈전 및 건강 장애를 유발합니다. 심근증은 초음파, EEG, X 선을 검출할 수 있습니다. 약물은 질병의 진행을 완화하고 늦출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