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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코샤넬의 처음 시작은 모자

J이든 2021. 2. 7.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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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대에 도전하는 코코샤넬

오버 지누에서 6 년간 바느질을 배운 후, 샤넬의 재단사로 일자리를 찾아냈다. 그리고 부업으로 기병 장교가 모이는 카바레에서 노래도 부르고 있었다. 샤넬은 물랑 파빌리온 카페 콘셀 (당시 인기 오락 장소) "라 로톤 (La Rotonde) '에서 데뷔 무대가 되는 노래를 불렀다. 그녀의 작품은 poseuse (포즈 양, 스타들이 무대에서 바뀌는 막간의 장을 연결하는 연기자)였다. 월급은 나오지 않았기 때문에 그 수입원은 테이블에서 주는 칩을 모으는 것이었다. 그녀가 "코코 (Coco) '라는 이름을 얻은 것은 이 무렵이다. 그녀가 밤이 카바레에서 노래할 때 자주 부른 노래가 "여기를 본 것은 누구? ( Qui qu'a vu Coco? ) '였다. 그녀는 코코라는 별명을 아버지께서 주신 것이라고 말하는 것을 좋아했다. "코코 (Coco) '는 그녀의 레퍼토리의 곡'코코 리코 ( Ko Ko Ri Ko )"( "코케 콧 코"의 뜻) 및 " Qui qu'a vu Coco? "또는 울타리 사람을 은유하는 프랑스 단어 "cocotte '에서 온 것으로 생각된다. poseuse으로 코코는 인기인이었지만, 시골의 무대에서 조연은 그녀를 만족시키는 것이 아니었고 도시의 보다 넓은 본격적인 무대 위에서 활약하는 것이 목표였다.

1906 년 샤넬은 온천 리조트 비쉬 로 향했다. 비쉬는 즐비한 콘서트 홀, 극장, 카페를 자랑하고 있으며, 그녀는 거기에서 연예인으로 성공하는 것을 꿈꿨다. 그러나 경쟁으 치열한 비쉬에서 실적이 없는 인간에게는 기회가 거의 없었다. 아마추어 여자를 poseuse로 무대에 두는 것은 이제 오래된 시골의 관습이며 비시에서는 poseuse로 데뷔할 수 있는 길은 오지 않았다. 샤넬은 여러 차례의 오디션을 받았는데, 노래에 대한 평가는 낮았고 더 이상 무대 일자리를 얻을 수 없었다. 대여 의상과 레슨비가 늘어나 여하튼 직업을 찾아야 했다. 그 후 샤넬은 Grande Grille에서 donneuse d' eau로 근무했다. 이 직업은 유명한 비쉬의 미네랄워터를 잔에 부어 분리하는 것이었다. 비쉬의 관광 시즌이 끝나면 샤넬 뮬란의 친정 팀 "라로 통드 '로 돌아왔다. 이때 그녀는 자신이 미래에 무대에서 성공을 기대할 수 없다는 것을 알고 있었다.

 

코코샤넬의 첫 연인 발산과 카펠

비쉬 떠나기 전에, 물랑 샤넬은 프랑스 군의 원래 기병 장교하고 섬유 업자의 아들 인 에티엔 느 발산을 만났다. 발산은 병역 후에 부모의 유산을 계승하여 엄청난 자산을 가지고 있었으며, 또한 플레이 보이에서 연주했던 인물이었다. 샤넬이 23 살 때, 그는 유산을 사용하여 콩피에 뉴 근교 로와 이 야류 (Royallieu)의 샤토를 구입하고 경주마의 육성을 시작했다. 이 지역은 나무가 늘어선 승마 길과 사냥터로 알려져 있었다. 이 계획을 들은 샤넬은 동행을 원했고 발산의 애인이 되어 로와 이 야류 생활을 시작했다. 그곳 생활은 방탕한 것이었다. 발산에 의해 샤넬은 행간에 모든 퇴폐스러운 파티에서 놀이, 요리에 빠지는 것이 가능해졌다. 발산은 샤넬에게 '풍요로운 삶'- 다이아몬드, 드레스, 그리고 진주 같은 보석을 잔뜩 주었다. 발산은 샤넬을 사교계의 자리에 세우려고 했지만, 경마를 못해 문제였다. 그래서 그의 아래에서 샤넬은 승마를 배우고 말에 열중했다. 이 경험은 이후 샤넬의 디자인에 영향을 주었다. 당시 프랑스에서는 부유 한 여성의 복장은 루이 16 세 (재위 : 1774 년 - 1792 년) 시대 같은 장식 풍부하고 볼륨 있는 것이 유행하고 있으며, 롱 스커트처럼 면이 넓은 모자를 쓰고 있어서 그녀들은 이동시 남성의 도움이 필요했다. 차려입은 모습은 부와 지위를 증명하는 것이며, 여성들이 굳이 이를 거부할 수 없었다. 새롭게 등장한 자동차와 달리 승마는 상류층 여자들도 실시하는 것으로 유명했지만, 승마 시의 복장도 롱 스커트가 일반적이었기 때문에 말위에서 기승하여야 하며, 또한 치마를 입고 승마를 하고 있을 때 발목을 노출시키지 않도록 승마 용 부츠도 필요했다. 그러나 이런 옷에는 무관심하거나 알지 못했다. 샤넬은 현지 재단사에게 자신의 체형에 맞게 승마용 바지를 만들도록 요구했다. 이 바지가 실제로 남성의 것이었다. 당시로서는 황당한 이야기였으며, 에드먼드 샤를 루는 샤넬이 맞추어 낸 주문에 대해 "그녀는 자신이 어떻게 황당한 것을 말고 있는지를 몰랐던 것이 틀림없다」라고 말하고 있다. 당시 샤넬을 아는 사람들에 따르면, 그녀는 재능 있는 말의 기수이며 기술이 확실히 있었다고 한다.

 

발산과 살고있는 동안, 샤넬은 주로 발산 집에 드나드는 여성들을 위해 모자를 디자인했다. 처음에는 심심풀이 같은 것이었으며, 또한 당시의 표준과 비교하면 매우 간단한 샤넬의 디자인은 일종의 예술적인 표현인 것으로 느껴졌다. 따라서 모자는 오히려 화젯거리로 여자 친구를 호기심 있게 자극하게 만들었다. 그러나 샤넬이 삶을 바꿔 다시 연예인의 길을 목표로 하고 싶다고 말하기 시작했을 때, 그 길에서의 성공은 없다고 생각했다. 발산은 대신에 모자 만들 것을 제안하고 카펠의 설득을 받은 그녀는 이에 동의했다. 1910 년 여성용 모자 장인의 라이선스를 취득 해, 방돔 광장 근처 파리에서 가장 세련된 지역의 강 본 거리 21 번지에 부티크 '샤넬 모드 (Chanel Modes)'를 개점했다. 이 위치는 이미 의류 산업의 거점이 확립되어 있었기 때문에, 샤넬은 이 가게에서 그녀가 만든 모자만 판매했다. 샤넬의 제 모자 업체로 경력은 무대 여배우 가브리엘 도루 지아가 1912 년 연출가 페르 노지에 루의 작품 '벨 아미 (Bel Ami ) "( 기 드 모파상의 소설 ' 벨 아미 '의 연극 화) 샤넬의 모자를 쓴 것을 통해 꽃을 피웠다. 그 후, 도루 지아는 "레 모드 ( Les Modes ) '지에 게재된 사진에서 다시 샤넬 모자의 모델이 된다.

자신의 모자상점에 있는 샤넬(출처 구글검색)

1909 년, 샤넬은 발산 친구 중 한 명인 보이 카펠과 관계를 갖기 시작했다. 샤넬은 말년에 당시를 "두 명의 신사가 내 뜨거운 작은 몸을 둘러싸고 있었다"고 회상했다. 카펠은 부유한 영국 상류층으로 샤넬에게 파리의 아파트에 살게 하였고, 그녀의 첫 번째 매장 출점 비용도 제공했다. 카펠의 옷 스타일이 샤넬의 디자인 감각에 영향을 준 것으로 알려져 있다. 샤넬 No.5의 용기 디자인의 원형이 된 디자인에 2 개의 설이 있지만, 그 모두가 샤넬과 카펠의 관계에 관한 것이다. 하나는 카펠이 가죽 여행 가방에 숨겨 둔 샤 루베의 화장품병을 직접적으로 적용했다는 것이며, 다른 하나는 카펠이 사용하고 있던 위스키 디켄터의 디자인을 적용했다는 것이다. 샤넬과 카펠은 함께 도빌 같은 세련된 리조트에서 시간을 보냈다. 하지만 샤넬은 그와 자리 잡는 것을 희망하고 있었지만, 카펠이 그녀에 대해 진심이었던 적이 없었다. 두 사람의 관계는 9년간 이어졌다. 카펠은 영국의 귀족인 다이애나 윈덤 부인( Lady Diana Wyndham)과 1918 년에 결혼한 후에도, 샤넬과의 관계를 완전히 끊지 않았다. 카펠은 1919 년 12 월 22 일 교통사고로 사망했다. 사고 현장의 도로변에 설치된 카펠 사고의 기념비는 샤넬이 의뢰한 것이라고 알려져 있다. 이후 샤넬은 친구의 폴 모란에 "그야말로 내가 사랑했던 단 한 사람"이라며 그 죽음에 대해 "그의 죽음은 나에게 크나큰 충격이었다. 나는 카펠을 잃고 모든 것을 잃어버렸다. "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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