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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레의 역사와 종류에 대하여

J이든 2021. 2. 3. 23: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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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가 발레 <출처 구글검색>

발레는 서유럽에서 발생했고 대폭적인 가사와 대사를 사용하지 않는 무대 무용이다. 그리고 그 작품을 구성하는 개별 댄스, 음악 반주, 무대 예술을 함께 댄스로 표현하는 무대이다. 이야기를 가지고 여러 막을 가진 무용극이 많다 ( '호두 까기 인형 ' ' 백조의 호수 ' ' 잠자는 숲 속의 미녀」 「돈키호테」등). 그러나 20 세기 이후에는 이야기를 부정하는 작품도 태어났다. 한편 짧은 소품이면서 뛰어난 이야기를 가진 것도 있다 ( " 빈사의 백조 "등).

발레에 관련된 예술가와 전문가들

발레 공연에 참여하는 예술가는 발레음악 제작자인 작곡가, 춤추는 방법 (댄스, 마임도 포함)을 지정하는 안무가 , 지휘자를 포함한 발레 음악 연주가, 그리고 무용에 의해 발레를 완성하는 발레댄서 등이 있다.

 

발레의 역사

기원 르네상스 시대의 이탈리아에 기원한다. 당시 궁정에서 여흥으로 시 낭독, 연극 등을 연기할 수 있었지만, 그 일환으로 발로 ( Ballo )라는 춤이 생겨났다. 궁정의 사랑방에서 귀족들이 걸으면서 바닥에 도형을 그려 나간 것으로, 그것을 발코니에서 바라보는 것이 당시의 재미였다.

1463 년 , 구글 리 엘모 · 에부레오 "무도 예술론」 속에서 Balletto라는 단어가 처음 사용된다.

1496 년 에는 레오나르도 다 빈치 가 복장과 장비를 담당 한 ' 낙원 '이 초연되었다.

16 세기 , 조반니 자코모 가스토 루디 따라 세속적 합창곡이 유행하면 그 노래에 춤을 더한 배럿 ( Balletto )가 태어나 곧 바렛 티 ( Balletti )라고 불리게 되었다. 도메니코 다 피아 첸차 ( 독일어 ) 등 무곡의 작곡가와 도메니코 다 페라라 등의 무도 교사가 등장, 이탈리아의 귀족이 활발한 무도회를 개최한 것을 알 수 있다.

 

발레의 탄생

1533 년 , 이탈리아 , 피렌체 의 메디치가 에서 프랑스 왕실에 시집 온 카트린 드 메디시스에 의해 바렛 티( Balletti )가 프랑스에 소개되고 발레 ( Ballet )라고 했다.

1573 년 "폴란드의 발레 '(연출 · 안무 : 발타자르 드 보 죠와 이유 조치)가 처음 발레 ( Ballet )라고 칭하고 있다.

1581 년의 「왕비의 발레 만화 ( 영어 버전 ) '(연출 · 안무 : 발타자르 드 보 죠와 이유 조치)가 완전히 기록에 남아있는 최초의 발레 작품이다. 이들을 시작으로 발레는 궁정에서 활발하게 춤을 추는 것, 16 세기말부터 17 세기 초 20 년 동안 약 800 발레가 상연되었다고 말한다.

1643 년 , 루이 14 세 15 세 프랑스 국왕에 즉위했을 때 몇 시간에 달하는 호화찬란한 발레가 개최되어 루이 14 세 자신이 출연했다. 루이 14 세는 발레에 열중하고 1653 년 15 세의 나이에 ' 밤의 발레 '의 아폴론 역으로 본격적으로 무대 데뷔. 더욱 발레의 질을 부풀리기 1661 년 에 왕립 무용 아카데미 ( 영어 , 프랑스어 )를 창립했다. 루이 14 세의 무도 교사 피에르 보샨에 의해 위치가 결정되고, 무도 부호가 설립되는 등 발레 춤으로 체계화된 것도 이 무렵이다.

 

궁정에서 극장

1670 년 에 루이 14세가 무대에서 은퇴하면 발레는 궁정에서 극장으로 옮겨 직업 댄서의 춤에 변화해 갔다.

1671 년 , 오페라가 설립 (당시 발레 오페라와 일체였다).

1681 년 "사랑의 승리" 최초의 여성 댄서, 라 퐁텐 느 가 극장에 등장하고 18 세기에 들어서 마리 카 마르고 , 마리 사레 등 여성 직업 댄서들이 속속 오페라에서 데뷔. 궁정 발레에서 남성 댄서가 중심이었지만, 1726 년 , 마리 카 마르고 が足끝이 보이는 의상과 발길을 옮겼다 신발을 이용하여 남성 만의 기법이었다 도약을 하고 여성 댄서가 인기를 히로시 하게 되었다.

1700 년 에 최초의 발레 교본, 라울 = 오제 · 후이에 에 따르면 "무용 술이나 기호, 그림, 기호 무용 표기법 '이 간행되고 1713 년 에는 오페라 발레 학교가 설립되는 등 발레 교육 가 설립했다. 발레의 기법도 복잡해졌다.

1760 년 , 장 조르주 노 베르는 "무용과 발레에 대한 편지」에서 발레 다쿠 시온 ( ballet d' action )을 제창했다. 그러면 발레는 오페라에서 독립적 대사 없이 몸짓에 의한 무대 연극으로 자리매김했다.

 

로맨틱 발레

18세기 후반에 프랑스혁명이 일어나자 전통과 권위에 반발하고 자유로운 신비적인 것을 중시하는 낭만주의가 유럽을 석권하고 로맨틱 발레 (낭만주의에 기초한 발레)가 탄생했다. ' 라 실피드 ' ' 지젤 '로 대표되는 요정이나 악마가 등장하는 환상적인 것, 이국적인 이국취미가 많다. 발목 길이의 부드럽게 하고 스커트를 입은 여성 댄서의 포인트 (발끝) 기법에 의한 경쾌한 움직임이 특징. 로맨틱 발레에서 사용되는 스커트는 특히 로맨틱 스커트로 불린다. 로맨틱 발레는 현재 무용 있는 발레의 가장 오래된 형태이며 로맨틱 발레 의해 발레는 현재의 것과 거의 동일하게 완성했다. 발레 다쿠 시온의 옹호도 나중에 탄생하는 클래식 발레보다 춤을 통해 스토리를 표현하는 놀이로 요소는 강하다. 에드가 드가 발레 댄서를 그리고 있던 무렵, 발레 댄서는 현재와 달리 지위가 낮은 사람이 몸을 세우기 위해 최선을 다했기 때문에 발레 댄서는 멸시하고 있었다. 주역 이외의 댄서는 박봉으로 생활하고 있으며, 후원자 없이는 생활하기가 어려웠다고 한다. 후원자들은 당연히 남성이 많은 여성 댄서를 창녀와 같이 취급하고 있었다고 말한다. 그리하여 프랑스 무용계에서 남성 댄서는 사라지고, 프랑스의 발레는 저속화하게 된다. 1832 년 '라 실피드'에서 마리 탈리오니 가 본격적으로 포인트 춤, 오페라에서 큰 성공을 거뒀다. 이 작품을 통해 로맨틱 발레가 확립되었다고 말한다. 유럽 전역에서 인기를 누리는도 프랑스 발레의 저속 화와 낭만주의의 쇠퇴와 함께 로맨틱 발레는 퇴색하고, 1870 년 의 " 코펠 리아 "등을 마지막으로 프랑스에서는 발레 자체가 공연되지 않게 된다.

 

클래식 발레

러시아는 프랑스의 궁정 발레가 전해져, 1730 년 무렵에는 프랑스 장밥 티스트 란데에 의해 상트 페테르부르크 발레 학교가 설립되었다. 프랑스 낭만주의가 쇠퇴 한 19 세기 후반 후진국인 러시아에서 로맨틱 발레 춤 해 왔으며, 그 자체의 발전을 했다. 드라마 주체의 로맨틱 발레 이야기와 무관 한 댄스 장면을 도입 한 점에서 클래식 발레 (고전주의 발레)라고 한다. 클래식 발레의 기법은 점점 복잡해지고 움직이기 쉽게 길이의 짧은 스커트 가 고안되었다. 이것을 클래식 스커트라고 부른다. 로맨틱 발레는 1 회 도는 것이 고작이었다지만 32 회 훼때까지 연기할 수있게되었다. 2 명의 춤추는 그랑 파 드 되 등의 양식도 성립. 댄스 (디 베르 티스 망)과 마임 이 분리되어 연기 할 수 있도록 현재의 발레 구성을 완성했다. 1888 년 상트 페테르부르크 마린스키 극장의 감독 인 없어져 비로 주 스키는 프랑스에서 초청 안무가 마리우스 프티파의 안무 아래 표트르 일리치 차이콥스키에게 " 잠자는 숲 속의 미녀 '의 작곡을 의뢰 한. 이 작품은 1890 년 에 상연 큰 성공을 거두지는 이어 " 호두 까기 인형 "( 1892 년 , 안무 : 레프 이바노프 대본 : 마리우스 프티파) " 백조의 호수 "( 1895 년 , 안무 : 리플렉스 이바노프, 마리우스 프티파)가 개최되었다. 이들은 3 대 발레로 불린다. 차이코프스키의 3 대 발레이자 (그는이 세 개만 발레 음악을 쓰고 있지 않지만), 상연 · 연주 인기에서 모든 발레의 3 대 발레 이기도하다.

 

모던 발레

마리우스 프티파에 의해 설립된 클래식 발레이지만 그 고전적인 세계에 불만을 가진 사람도 있었다. 미하일 포킨 은 이사도라 덩컨 ( 모던 댄스의 시조)에 충격을 받아 클래식 발레에 없는 새로운 단계와 민속 무용을 채용한 혁신적인 안무를 했다. 그 모던 댄스의 요소를 가져온 발레를 현대 발레라고 말한다. 미하일 포킨은 세르게이 디아길레프에게 발탁되어 1907 년 에 발레 발상지 인 파리에서 공연을 실시해, 발레 붐을 일으켰다. 안나 파블로바 , 바슬 라프 니진스키 , 타마라 · 카루사뷔나 등의 댄서들이 인기가되고, 세르게이 디아길레프는 발레 뤼스 를 결성한다. 1912 년 의 발레 뤼스 공연에서 바슬 라프 니진스키가 ' 목신의 오후 '에서 안무가로 데뷔하면서 모던 발레는 결정적인 혁신을 맞이한다. 지금까지 아름다운 발레와는 다른 자신의 표현은 매우 충격, 이고 리 스트라빈스키 작곡의 ' 봄의 제전 '은 경찰이 개입할 정도로 논란의 대상이 되었다.

 

20 세기 이후

모던 발레 가 확립하고도 드라마틱 발레 , 추상 발레 등의 혁신적인 발레가 탄생하고 있다. 이 발레는 모던 댄스 , 포스트 모던 댄스 , 현대 무용 등의 댄스에 포함될 수 있으며, 성격이 애매하다. 20 세기 이후 그 현대 발레와 고전 발레를 무용하고 있다. 현대 발레 안무가로는 모리스 베자로 와 로랑 프티 , 윌리엄 포사이스 , 이리 킬리안 이 있다. 또한 피겨 스케이팅의 움직임은 발레의 영향을 강하게 받고 있으며, 피겨 스케이팅 선수는 발레 훈련을 받는 경우가 많다. 또한 발레의 영향은 피겨 스케이팅에 머무르지 않고, 리듬 체조와 예술 수영 선수도 발레 훈련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연극배우를 양성하는 조직에서는 발레의 기초는 필수에 가까운 취급을 받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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