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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디즘의 사드후작 후반 생애와 그에 대한 평가

jed jed 2021. 8. 22. 18:29

 투옥의 시작

1790 년에 시작된 Sade의 자유 시대에 그는 여러 권의 책을 익명으로 출판했습니다. 그는 남편에게 버림받은 여섯 살 된 아들을 둔 전 여배우 마리 콘스탄스 퀘스네를 만났습니다. Constance와 Sade는 남은 생애 동안 함께 지냈습니다. 그는 혁명 후 처음에 새로운 정치 질서를 채택하고 공화국을 지지했으며 자신을 "시민 사데"라고 불렀으며 그의 귀족적 배경에도 불구하고 여러 공식 직책을 확보했습니다. 1789 년 화난 폭도들에 의해 해고된 라코스테에 있는 그의 재산이 손상되었기 때문에 그는 파리로 이사했습니다.  1790 년에 그는 극 좌파를 대표하는 전국 대회에 선출되었습니다. 그는 급진적인 견해로 악명 높은 Piques의 회원이었습니다. 그는 여러 개의 정치 팸플릿을 썼고, 여기에 직접 투표의 시행을 촉구했습니다. 그러나 그가 귀족적 배경으로 인해 동료 혁명가들로부터 학대를 당했다는 많은 증거가 있습니다. 그의 아들이 1792 년 5 월 군대에서 탈영하여 문제가 해결되지 않았지만 그는 2 차 중위와 보좌관으로 복무했습니다. 중요한 대령인 Marquis de Toulengeon에게 Sade는 자신을 구하기 위해 아들의 탈영을 거부해야 했습니다. 그는 1793 년 테러의 통치에 반대한다고 주장하면서 장 폴 마라 에게 감탄하는 찬사를 썼습니다. 이때 그는 공개적으로 비판되고 있었습니다. 그는 혐의를 자신의 게시물에서 제거하고 몇 년 동안 투옥되었다가 공포정치가 끝난 후 1794 년에 석방되었습니다. 그때 그는 완전히 궁핍한 상태였으며 1796 년에 라코스테에서 자신의 폐허가 된 성을 팔아야 했습니다. 

출처 픽사베이

그의 글과 죽음  

1801 년 나폴레옹 보나파르트는 저스틴과 줄리엣의 익명의 작가를 체포하도록 명령했습니다. Sade는 출판사 사무실에서 체포되어 재판 없이 투옥되었습니다. 처음에는 Sainte-Pélagie 교도소에 수감되었고 그곳에서 젊은 동료 수감자들을 유혹하려 했다는 주장에 따라 가혹한 Bicêtre Asylum에서 투옥되었습니다. 그의 가족의 개입 후 그는 1803 년에 미쳤다고 선언되었고 다시 Charenton Asylum으로 옮겨졌습니다. 그의 전처와 아이들은 그곳에서 연금을 지불하기로 동의했습니다. 그의 친척인 척하는 콘스탄스는 Charenton에서 그와 함께 살도록 허용되었습니다. 기관장인 Abbé de Coulmier는 수감자들을 배우로 정하고 그의 연극 몇 편을 파리 대중이 볼 수 있도록 허용하고 격려했습니다.  Coulmier의 새로운 접근 심리 치료는 많은 반대를 끌었다. 1809 년에 새로운 경찰 명령으로 Sade는 독방에 갇히고 펜과 종이를 빼앗 겼습니다. 1813 년 정부는 Coulmier에게 모든 연극 공연을 중단하라고 명령했습니다. Sade는 Charenton 직원의 딸인 14 세의 Madeleine LeClerc과 관계를 맺기 시작했습니다. 이것은 1814 년 그가 죽을 때까지 약 4 년 동안 지속되었습니다. 그는 유언장에 자신의 시신이 어떤 이유로 든 열리거나 그가 죽은 방에서 48 시간 동안 손대지 않은 채로 남아 있도록 지시를 남겼으며 , 그 후 관에 넣어 에페르 논 근처 말 메종에 있는 그의 재산에 묻혔습니다. 이 지침을 따르지 않았습니다. 그는 Charenton에 묻혔습니다. 그의 두개골은 나중에 골상 검사를 위해 무덤에서 제거되었습니다. 그의 아들은 방대한 다권의  작품인 Les Journées de Florbelle을  포함하여 남은 미발표 사본을 모두 불태 웠습니다.

평가 및 비판 

수많은 작가와 예술가, 특히 섹슈얼리티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은 Sade에 의해 격퇴되고 매료되었습니다.  프랑스의 소설가 피에르 가이오 탓은 말했습니다.  미셸 Onfray는 "Sade를 영웅으로 만드는 것은 지적으로 이상한 것입니다. 그의 가장 영웅을 숭배하는 전기 작가들에 따르면, 이 남자는 성범죄자였습니다." 현대의 라이벌 포르노 작가 Rétif de la Bretonne 은 1798 년에 Anti-Justine을 출판했습니다. 영국의 인류 학자이자 작가인 Geoffrey Gorer (1905–1985)는 1935 년에 Sade에 관한 최초의 저서 중 하나인 The Revolutionary Ideas of the Marquis de Sade라는 제목의 저서를 썼습니다. "소유권에 대한 완전하고 지속적인 거부"그리고 18 세기 후반 프랑스 사회의 투쟁을 "왕관, 부르주아지 , 귀족 또는 성직자, 또는 이들 중 어느 누구라도 서로에 대해 부분적 이해관계가 아닌 것으로 간주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오히려 이 모든 것이 프롤레타리아트에 대해 단결되어 있으며 이러한 견해를 유지함으로써, 그는 19 세기 중반의 사람들을 가입하는 그의 시간의 혁명적 사상가에서 완전히 자신을 차단했습니다. Simone de Beauvoir ( Must we burn Sade?, Les Temps modernes , 1951 년 12 월과 1952 년 1 월에 출판됨 )와 다른 작가들은 Sade의 글에서 근대 실존주의 보다 약 150 년 앞선 자유에 대한 급진적인 철학의 흔적을 찾으려고 했습니다. 그는 또한 동기로서 섹슈얼리티에 초점을 맞춘 지그문트 프로이트의 정신 분석의 선구자로 여겨졌습니다. 초현실주의는 자신의 선구자 중 하나로서 그를 존경하고, 기욤 아폴리네르는 유명한 "아직 존재하는 자유로운 정신"이라고 그를 불렀습니다. Pierre Klossowski는 1947 년 저서 Sade Mon Prochain ( "Sade My Neighbour")에서 Sade의 철학을 허무주의의 선구자로 분석하며 기독교 가치와 계몽주의와 물질주의를 부정합니다. 정신 분석 학자 Jacques Lacan 은 그의 1963 년 에세이 Kant avec Sade에서 Sade의 윤리가 Immanuel Kant가 공식화했던 범주적 명령의 보완적 완성이라고 가정했습니다. 반대로 GT Roche는 Sade가 일부 주장과는 달리 실제로 특정한 철학적 세계관을 표현했다고 주장했습니다. 그는 테오도르 아도르노와 막스 호르크 하이머 자신의 작품에 견해를 두고 계몽의 변증법을 비판했습니다. 또한 그는 도덕성도 비판했습니다. 그의 1988 년 정치 이론과 현대성에서 William E. Connolly는 초기 정치 철학자, 특히 Jean-Jacques Rousseau와 Thomas Hobbes에 대한 논쟁으로 Sade의 침실 철학을 분석하고 이것을 기반으로 자연, 이성 및 미덕을 조화시키려는 시도 했습니다. 이와 유사하게 Camille Paglia는 Sade가 사회가 인류의 타고난 선함을 억제하고 타락시킨다는 Rousseau의 주장에 하나씩 대응하면서 풍자 주의로 가장 잘 이해할 수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Paglia는 Sade가 프랑스혁명의 여파에서 다음과 같이 썼다고 남겼습니다. Rousseauist Jacobins는 피비린내 나는 공포의 통치를 제정했으며 루소의 예측은 정확하게 반증되었습니다. 루소는 단순히 자연을 따르라고 선언했으며 Sade는 이에 끔찍하게 웃으며 동의했습니다. Susan Sontag는 Sade와 Georges Bataille의 Histoire de l' œil ( Story of the Eye )를 그녀의 에세이 "The Pornographic Imagination"(1967)에서 그들의 작품이 범법적인 텍스트임을 바탕으로 옹호했으며, 둘 다 검열해서는 안된다고 주장했습니다. 대조적으로 Andrea DworkinSade를 모범적인 여성 혐오 포르노 작가 로보고, 포르노는 필연적으로 여성에 대한 폭력으로 이어진다는 그녀의 이론을 지지했습니다. 그녀의 저서 Pornography : Men Possessing Women (1979)의 한 장은 Sade에 대한 분석을 다룹니다. Susie Bright는 폭력과 학대가 가득한 Dworkin의 첫 번째 소설 Ice and Fire 가 Sade의 Juliette를 현대적으로 재구성한 것으로 볼 수 있다고 주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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