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이든 정보저장소

행동 장애의 특징과 발달 진행 과정 본문

카테고리 없음

행동 장애의 특징과 발달 진행 과정

jed jed 2021. 9. 8. 14:47

행동 장애 ( CD )는 타인의 기본 권리 또는 주요 연령에 적합한 규범을 위반하는 반복적이고 지속적인 행동 패턴을 통해 나타나는 아동기 또는 청소년기에 진단되는 정신 장애입니다. 이러한 행동을 종종 " 반사회적 행동 "이라고 합니다. 종종 반사회적 인격 장애의 전조로 여겨지며 정의에 따라서 개인이 18세가 될 때까지 진단되지 않습니다. 행동 장애는 2013년 현재 전 세계적으로 5,110만 명에게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추정됩니다. 

징후 및 증상 

행동 장애의 증상 중 하나는 낮은 수준의 두려움입니다. 두려움과 고통에 노출된 유아의 영향에 대한 연구에 따르면 부정적인 감정 (두려움)은 고통에 대한 유아의 공감 관련 반응을 예측합니다. 연구 결과는 보호자가 유아 신호에 반응 할 수 있다면 유아가 두려움과 고통에 더 잘 반응할 수 있다는 것을 뒷받침합니다. 아이가 두려움이나 고통을 다루는 법을 배우지 않으면 아이는 다른 아이들에게 비난을 할 가능성이 더 커집니다. 보호자는 위험에 처한 아동에게 더 나은 공감 기술을 가르치는 치료적 개입을 할 수 있다면 아동은 더 약한 수준의 행동 장애를 갖게 될 것입니다.  폭력적이고 반사회적인 행동의 증가는 상태와 관련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아이가 어렸을 때 밀고, 때리고, 물고, 아이가 성장하면서 구타와 잔인함으로 발전하는 것까지 다양한 증상으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행동 장애는 제한된 친사회적 감정, 후회 또는 죄책감 부족, 공감 부족, 성과에 대한 관심 부족, 얕거나 부족한 영향으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증상은 개인마다 다르지만 네 가지 주요 증상 그룹이 아래에 설명되어 있습니다.

출처 픽사베이

사람과 동물에 대한 공격 

- 종종 다른 사람을 괴롭히거나 위협합니다.

- 종종 육체적 싸움을 시작합니다.

- 타인에게 심각한 신체적 상해를 입힐 수있는 무기 (예 : 방망이, 벽돌, 깨진 병, 칼, 총)를 사용하기도 합니다.

- 사람들에게 육체적으로 잔인합니다.

- 동물에게 육체적으로 잔인합니다.

- 피해자와 대면하는 범죄를 저지릅니다.  (예 : 강도, 지갑 날치기, 강탈, 무장 강도)

- 누군가에게 성행위 (강간 또는 성추행)를 강요합니다. 

- 타인에게 가했을 수 있는 해로움, 두려움 또는 고통에 대해 전혀 후회하거나 공감하지 않습니다.

재산의 파괴 

- 심각한 피해를 입힐 의도로 고의로 불을 지르는 행위를 합니다.

- 타인의 재산을 고의로 파괴 한 경우 (화재 이외)도 있습니다.

기만 또는 절도 

- 다른 사람의 집, 건물 또는 자동차에 침입합니다.

- 종종 상품이나 호의를 얻거나 의무를 회피하기 위해 거짓말을 합니다.

- 피해자와 대면하지 않고 사소한 가치가 있는 물건을 훔치지고 합니다.

심각한 규칙 위반 

- 13 세 이전부터 부모의 금지에도 불구하고 종종 밤에 외출을 합니다.

- 부모 또는 보호자의 집에 거주하는 동안 최소 두 번 집을 떠난 적이 있습니다.

- 13 세 이전에 시작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개인이 가진 공감의 부족과 결과에 대한 이러한 부주의에 수반되는 공격성은 개인뿐만 아니라 주변 사람들에게도 위험합니다. 

발달 과정 

현재 두 가지 가능한 발달 진행 과정이 행동 장애로 이어지는 것으로 생각됩니다. 첫 번째는 "유아기 발병 유형"으로 알려져 있으며 10 세 이전에 행동 장애 증상이 나타날 때 발생합니다. 이 과정은 종종 더 끈질긴 삶의 과정과 더 널리 퍼진 행동과 연결됩니다. 특히, 이 그룹의 어린이들은 더 높은 수준의 ADHD 증상, 신경 심리학적 결함, 더 많은 학업적 문제, 증가된 가족 기능 장애 및 더 높은 공격성과 폭력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전문가들 사이에서 행동 장애가 있는 어린이를 진단하는 타당성과 적절성에 대해 논쟁이 많았습니다. 진단의 특징은 정신 건강 전문가에게 의뢰된 어린아이들에게서 흔히 볼 수 있습니다. 어린아이들의 조기 진단과 그에 따라 개인을 분류하고 낙인을 찍는 것은 부적절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일부 어린이는 실제로 행동 장애가 없을 수 있지만 발달 중에 적절한 파괴적 행동을 하고 있다고 주장합니다. 두 번째 발달 과정은 "청소년 발병 유형"으로 알려져 있으며 10 세 이후에 행동 장애 증상이 나타날 때 발생합니다. 청소년 발병 행동 장애가 있는 개인은 소아 발병 유형의 사람들보다 장애가 적으며 유사한 정신병리는 없습니다. 때때로 이 개인들은 성인이되기 전에 일탈적인 패턴을 보입니다. 연구에 따르면 청소년기 발병 행동 장애 아동이 아동기 발병 아동보다 더 많으며 이는 청소년 발병 행동 장애가 권위자에 대한 반항과 같은 청소년기에 일반적으로 나타나는 발달 행동의 과정이라는 것을 시사합니다. 그러나 이 주장은 확립되지 않았습니다. 경험적 연구에 따르면 타당하지 않다고 합니다. DSM-IV-TR에서 인정하는이 두 과정 외에도 반항적 장애 , 행동 장애 및 반사회적 성격 장애 사이에 관계가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특히 연구 결과에 따르면 행동 장애는 이전에 반항적 장애로 진단받은 어린이에게서 종종 진단되고 반사회적 인격 장애가 있는 대부분의 성인은 이전에 행위 장애로 진단받은 적이 있는 것과 같은 장애의 연속성이 입증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일부 연구에 따르면 행동 장애 진단을 받은 어린이의 90 %가 반항적 장애 진단을 받은 적이 있습니다. 또한 두 장애 모두 관련 위험 요소와 파괴적 행동을 보이며 이는 반항적 장애가 발달 전조증상이며 행동 장애의 경미한 변형임을 시사합니다. 그러나 이것이 모든 개인에게 이 증상이 발생한다고 말하는 것은 아닙니다. 사실 반항적 장애가 있는 아동의 약 25 %만이 나중에 행동 장애 진단을 받게 됩니다.  행동 장애 및 진단을 받은 경우 반사회성 인격 장애가 성인 그대로 나타납니다. 사실 현재 반사회적 인격 장애 진단 기준은 15 세 이전에 행동 장애 진단을 받는 것으로 요구하고 있습니다. 다시 말하지만, 행동 장애가 있는 청소년의 25-40 %만이 반사회적 인격 장애를 앓게 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반사회적 인격 장애에 대한 완전한 기준을 충족하지 않는 사람들의 대부분은 여전히 사회적, 개인적 장애 또는 반사회적 행동의 패턴을 나타내기도 합니다. 이 발달 패턴은 특정 개인에 반사회적 경로의 존재를 나타내므로 연구와 치료 모두에 중요한 의미를 가지고 있다.

관련 조건 

행동 장애가 있는 아동은 다른 적응 문제가 발생할 위험이 높습니다. 구체적으로 행동 장애와 관련된 위험 요소와 행동 장애 증상이 아동의 심리 사회적 맥락에 미치는 영향은 다른 심리적 장애와 중복되는 것으로 연결되었습니다. == 주의력 결핍 과잉 행동 장애  ADHD 는 행동 장애와 가장 흔하게 연관되는 질환으로, 소년의 약 25-30 %, 행동 장애가 있는 소녀의 50-55 %가 동반 ADHD 진단을 받습니다. 이 ADHD 단독으로 있는 경우 행동 장애는 조기 발병과 연관되어 과잉 행동 및 충동성을 보이는 아이들을 반 견해 내기 좋은 가능성이 있긴 합니다. 더욱이 동반 행동 장애를 가진 ADHD 아동은 더 심한 공격성을 보입니다.

물질 사용 장애 

행동 장애는 또한 물질 사용과 남용과 매우 관련이 높습니다. 행동 장애가 있는 아동은 일반 아동들에 비해 물질 사용이 더 일찍 시작 되며 여러 물질을 사용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직접 또는 간접적으로 약물 사용 장애가 있는 청소년의 절반 이상은 이 약물 사용이 행동 장애의 원인이 되며 서로 간의 관계가 깊은 것으로 보입니다. 행동 장애에 약물 사용은 성인기에 반사회적 행동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정신 분열증

행동 장애는 소수의 사례에서 정신 분열증의 전조증상이며 정신 분열증이있는 남성의 약 40 %, 여성의 31 %가 아동 행동 장애 기준을 충족합니다.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