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이든 정보저장소

행동장애의 원인 본문

카테고리 없음

행동장애의 원인

jed jed 2021. 9. 14. 13:22

행동 장애의 원인은 생물학적 및 환경적 요인의 복잡한 상호작용으로 인해서 복잡하지만 정확한 평가를 얻고 효과적인 치료를 구현하려면 근본적인 메커니즘을 식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러한 메커니즘은 증거 기반 치료법으로 개발된 기본 빌딩 블록의 역할을 대신합니다. 복잡성에도 불구하고 인지 변수, 신경 학적 요인, 개인 내 요인, 가족 및 동료 영향, 더 넓은 맥락적 요인을 포함하여 행동 장애의 발달에 여러 영역이 관련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요인은 초기 (예 : 신경 발달 기반) 및 청소년 (예 : 사회적 / 동료 관계) 발병과 관련된 다양한 변수와 함께 발병 연령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출처 : 픽사베이

위험 : 행동 장애의 발달은 불변하거나 미리 결정된 것이 아닙니다. 결과에 영향을 미치고 변경할 수있는 상호 작용 위험 및 보호 요인이 많이 있으며, 대부분의 경우 위험 요인의 상호 작용 및 점진적인 축적으로 인해 장애가 발생합니다. 원인에 따라 확인된 위험 요인, 아이 신체적 학대를 포함하여 장애를 나타나기 위한 위험에서 여러 가지 다른 변수 장소 청소년, 이외에 태내 알코올 노출, 산모의 임신 중 흡연 등이 있습니다. 보호 요인도 확인되었으며 긍정적인 사회적 성향, 좋은 대처 기술, 지원적인 가족 및 지역 사회관계 그리고 특히 높은 IQ를 포함합니다.  그러나 특정 위험 요소와 이후의 발달 결과 (예 : 행동 장애) 간의 상관관계는 인과 관계에 대한 확실한 증거로 간주할 수 없습니다. 예를 들어, 유사한 기본 유전적 요인의 연령별 표현을 나타내는 경우 두 변수 간의 공변량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임신 중 흡연하는 경우 (SDP)는 행동 장애와 마찬가지로 상당한 유전적 영향을 받습니다 (D' Onofrio et al., 2007). 따라서 어머니를 SDP에 배치하는 유전자는 또한 유사 분열 전달 후 아이를 CD에 배치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Rice et al. (2009)는 (체외 수정으로 인해) 유전적으로 관련되지 않은 쌍태아에서 SDP와 이후 행동 문제 사이에 연관성이 없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따라서 인과 관계와 상관관계의 구분은 중요한 고려 사항입니다.

학습 장애 : 언어 장애가 가장 흔하지만 품행 장애가 있는 청소년의 약 20-25 %는 일종의 학습 장애를 가지고 있습니다. 무질서 사이의 관계는 복잡하지만, ADHD 같은 학습 장애는 학습의 어려움과 실패, 가족 및 동료들과 사회화의 어려움을 오랜 시간의 조합에 기인합니다. 

인지 요인 : 인지 기능 측면에서 지능과 인지 결함은 행동 장애가있는 청소년, 특히 조기 발병이 있고 지능 지수 (IQ)가 평균보다 1 표준 편차가 낮고 언어 및 실행 기능에 심각한 결함이 있는 청소년에서 흔합니다. 집행 기능의 어려움뿐만 아니라 조직 등의 작업 간 전환을 계획하는 능력의 관점에서 대단히 우세한 반응을 억제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결과는 사회 경제적 지위 (SES) 및 교육과 같은 다른 변수를 고려한 후에도 마찬가지입니다. 그러나 IQ 및 기능 결함은 퍼즐의 한 조각 일 뿐이며, 환경적 요인이 있는 거래 과정에서 그 영향의 크기가 증가합니다. 

두뇌 차이 : 행동 장애가 있는 청소년에 대한 신경학적 연구는 실행 기능의 어려움 외에도 행동 장애와 관련된 행동 및 정신 이상을 반영하는 뇌 해부학 및 기능의 차이를 보여줍니다. 정상 대조군과 비교하여 행동 장애의 초기 증상이 청소년기에 시작된 청소년은 사회적 행동과 관련된 뇌 영역 (즉, 편도체, 복측 전두엽 피질, 인 슐라 및 안와 전두 피질)에서 반응이 감소했습니다. 또한, 행동 장애가 있는 청소년 또한 자극 보강 및 보수 작업 시 뇌의 안와 영역이 덜 반응성을 보이는 것을 입증하였습니다. 이것은 행동 장애가 있는 청소년이 잘못된 의사 결정 패턴을 반복할 가능성이 더 높은 이유에 대해서 신경학적인 설명을 제공합니다. 마지막으로 행동 장애가 있는 청소년은 편도체의 회백질 양이 감소하여 두려움 조절 결핍을 보이기도 합니다.  이러한 증상은 발병의 연령과 관계없이 사회 정서적 자극을 처리하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이 외에 품행에 문제가 있거나 컨트롤이 잘 안 되는 특서는 청소년 신경 해부학 및 활성화 패턴의 차이로 신경 화학적 정보는 그룹 간에 매우 다양합니다. 행동 장애가 있는 개체는 감소된 세로토닌 및 코티솔 수치 (예 : 시상 하부-뇌하수체-부신 (HPA) 축 감소와 자율 신경계 (ANS) 기능 감소를 특징으로 합니다. 이러한 감소는 기분과 충동적인 행동을 조절하지 못하는 점, 불안과 두려움의 신호 약화, 자존감 감소와 관련이 있습니다. 이러한 결과는 행동 장애 청소년의 심리와 행동 패턴의 변화의 일부 설명할 수 있다.

개인 요인 : 행동 장애가 있는 청소년의 신경학 및 신경 화학적 프로필과 관련된 발견 외에도 유전학과 같은 개인 내 요인도 관련이 있을 수 있습니다.  행동 장애가 있는 형제 자매 또는 부모가 있으면 유전율이 높으므로 장애가 발생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또한 어린 시절 청소년 발병에 비해 개인에 대한 강한 유전적 연결이 있을 경향이 있습니다. 가족 및 사회적 환경의 요소는 또한 행동 장애의 발달 및 유지에 큰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행동 장애를 암시하는 반사회적 행동은 한부모 상태, 부모의 이혼, 대가족 규모, 어머니의 어린 나이와 관련이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요인은 빈곤 및 낮은 사회 경제적 지위를 포함하여 행동 장애와 관련이 있는 것으로 알려진 다른 인구 통계 학적 변수와 구별하기 어렵습니다. 가족 기능 및 부모 자녀 간의 상호 작용은 또한 낮은 수준의 부모 참여, 부적절한 감독 및 청소년의 도전적인 행동을 강화하는 예측할 수 없는 징계 관행과 함께 아동의 공격성과 행동 장애에서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또래의 영향은 청소년의 반사회적 행동, 특히 어린 시절의 또래 거부 및 비정상적인 또래와의 관계와 관련이 있습니다. 동료의 거부는 수많은 외부화 장애의 표시일 뿐만 아니라 시간이 지남에 따라 장애가 지속되는 데 기여하는 요인이기도 합니다. Hinshaw와 Lee (2003) 또한 비정상적인 동료들과의 연관성은 1) 공격적인 성격을 가진 청소년이 비정상적인 친구를 선택하는 "선택"과정과 2) 비정상적인 동료 네트워크가 강화되는 "촉진"과정의 두 가지 방식으로 행동 장애의 발달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생각된다고 설명하고 있습니다. 반사회적 행동의 패턴은  Bonin과 동료들의 별도 연구에서 육아 프로그램이 아동 행동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공공 부문의 비용을 줄이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더 넓은 맥락 적 요인 : 행동 장애와 관련된 개인 및 사회적 요인 외에도 연구는 반사회적 행동을 하는 청소년의 환경과 맥락의 중요성을 강조했습니다. 그러나 이는 정적 요인이 아니라 본질적이라는 점에 유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예 : 개인은 환경의 영향을 받고 또한 영향을 받습니다). 예를 들어 이웃의 안전과 폭력에 대한 노출은 행동 장애와 함께 연구되었지만 공격적인 성향을 가진 청소년이 폭력적인 이웃에 거주하는 것은 단순한 경우가 아닙니다. 거래 모델은 청소년이 지역 사회 폭력에 노출 된 결과로 더 자주 폭력에 의지 할 수 있다고 제안하지만, 폭력에 대한 성향도 이웃 환경에 기여합니다.

0 Comments
댓글쓰기 폼